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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굶지마 개선해야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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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 게임 개선사항을 개인적으로 말해보겠다.

굶지마 아주 좋은 게임인건 확실하다.

특히 브금부분 아주 높게쳐주고 싶고

특유의 디자인은 정말 최고이다.


하지만 한계가 분명한 게임이다...아직까지는

처음엔 생존게임으로 유명한 마인크래프트나 테라리아

등이 떠올랐으나


갈수록 실망스러운 감정이 든다.


첫번째로

너무 일정한 테크트리를 요구한다.

뭐든 게임은 반복적이면 질릴 것이다.

스타크래프트만 해도 같은 빌드사이에

미묘한 컨트롤차이, 운영차이로 재미를 만든다.

하지만 굶지마는 너무 처음에 테크트리가 

일정화되있고 이게 하다보면 너무 지겹다.


두번째로

집이 안정화되면 할게없다.

굶을일도 없고

몬스터잡는것도 질리고

자원도 썩어넘칠때

할게없다.


원래 사람은 등따시고 배부르면

각종 연구활동이나 예술활동을 하기마련인데

이런 욕구를 배출할 수단이 굶지마에는

없는 것이다.


반면 마인크래프트는 창조수단이 널렸다...



돈스타브가 아주 유명해지지 못한 것은

이런 이유들 때문이라고 감히 생각해보며

글 마쳐본다.